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거피는 우리 몸의 건강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인가요?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 하고 일 하는 중간중간 커피를 마시며 일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커피를 많이 마시면 몸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 적당히 마신 커피는 우리 몸의 건강에 도움이 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적당히 마신 커피는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커피에는 카페인, 항산화물질, 비타민 등이 포함되어 있어 적당히 섭취하면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뇌 기능 향상: 카페인은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항산화 작용: 커피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줄이고, 여러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심혈관 건강: 일부 연구에 따르면, 적당한 커피 섭취가 심장 질환 예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마시면 불면증, 심박수 증가, 위장 자극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하루 2~3잔 정도가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