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삶의균형을찾아서
식품 영양 성분은 어떤 과정을 통해서 측정이 되나요?
마트에서 파는 가공식품, 편의점 도시락, 과자 등 영양성분이 적혀 있는데요.
이 영양성분을 어떻게 측정하는지 궁금합니다.
액체는 그렇다고 치고, 다른 가공식품들,
특히 여러가지가 섞인 도시락의 경우 어떻게 영양을 측정하나요?
다 갈아서 액체에서 추출해서 100ml에 이 정도의 영양이 있으니
여기에 곱해서 측정하나요?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품 영양성분은 공인된 실험실에서 표준화된 분석법을 따로따로 측정해 산출해야 한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가공식품이나 도시락의 영양성분은 보통 실험 분석과 식품성분표 계산 두 가지 방식으로 측정을 합니다.
<실험 분석>
• 실제 제품을 시료로 채취해서 건조, 분쇄한 뒤, 단백질은 질소 분석법, 지방은 추출법, 탄수화물은 차감 계산식으로 수치화 시켜버립니다.
<계산 방식>
• 도시락처럼 다양한 음식이 섞인 경우에는 각 재료별 중량, 성분을 표준 식품성분표에 따라서 계산을 해서 합산하는 방식이 주로 쓰인답니다.
일부 업체는 실험과 계산을 병행해서 정확도를 높이기도 합니다.
행복한 저녁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