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체했을 때 피해야 하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갑자기 체했을 때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나요 그리고 체했을 때 피해야 하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했을떄는 소화하기 어려운 단백질함량이 높은 식품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이면 과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갑자기 체했을 때, 소화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방법으로는 따뜻한 물이나 허브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생강차나 페퍼민트차는 소화를 촉진하고 위장 불편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산책을 통하여 소화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반면, 체했을 때 피해야 하는 음식으로는 기름진 음식, 매운 음식, 그리고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가 있으며, 이러한 음식들은 위장에 부담을 주고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제품이나 고섬유질 식품도 소화에 어려움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과 음식 선택을 통하여 체했을 때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체했을때 도움이 되는 방법은 따뜻한 물 마시기, 미음.죽.바나나 같은 부드러운 음식 먹기,소화에 좋은 생강차나 민트차 마시기, 가볍게 걷기 등이 있으며 체햤을 때 피해야 하는 음식으로는 기름지고 튀긴 음식, 매운음식, 유제품, 카페인과 탄산음료, 알콜등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갑자기 체했을 때는, 따뜻한 물 마시기, 가벼운 산책, 소화제(ㄲㅅㅎㅁㅅ등) 마시기 등이 있습니다.
피해야하는 음식으로는 소화가 오래걸리는 식품 등에 대해서 피해야합니다.
가령 기름이 많은 음식(튀김) 등이 있습니다.
매운 음식이나 짠 음식도 피해야합니다.
추가로, 차가운 커피 등 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속을 다스려야하기 때문에 부드러우면서도 쉽게 소화가 가능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리 쾌유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