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겁나웃음짓는갈색곰
저지방 무지방 요구르트 괜찮나요? 동맥경화에요.
저지방 무지방 요구르트 괜찮나요?
어쨋든 지방은 제거된 거네요.
괜찮을까요?
동맥경화에요. 2.5mm 두께에 연성 플라크에요.
고기 안먹으니, 업무가 많은데, 도저히 못살겠네요.
업무를 관두는 방법도 생각중이에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 글 감사드립니다.
무가당, 무지방 요거트는 동맥경화 관리에도 충분히 드셔도 됩니다.
지방이 거의 없으니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에 좋답니다.
하지만 과일맛, 단맛 첨가된 제품이 당분이 많아서 피하시는 것이 좋죠.
보통 대용량은 400g 이상이고 이중에 무가당, 무지방 제품을 저녁 대용으로 장기적으로 드시기엔 소화부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으니 며칠간 섭취 후에 몸의 반응을 보시어 양을 조절해나가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요거트가 유산균 통해 장 건강, 대사 개선에 좋지만
단백질 보충이 필요하시다면 콩, 흰살생선, 두부, 견과류, 달걀, 올리브유, 아보카도처럼 심혈관에 좋은 식재료를 함께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운동, 약물치료, 혈압, 체중 관리를 병행하시면 많이 나아지실 것 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지방이나 무지방 요구르트는 동맥경화 관리에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이 적고,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당분이 과도하게 첨가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 스트레스가 많다면, 직장 내 스트레스 관리와 균형 잡힌 식사가 중요하므로, 전문 상담을 통해 생활 패턴을 조정하는 것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