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은혜로운고릴라272
은혜로운고릴라27223.08.10
노란 단무지 먹어도 되는가요?
김밥재료 속엔 노란색 단무지가 들어가고 짜장면 배달 시켜 먹을 때도 노란색 단무지가 들어가는데요 그래도 먹기가 조심스러워 알고서 먹으려고 하는데요 먹어도 괜찮은 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옛날에는 노란단무지에는 색소가 들어가 몸에 좋지않랐지만 지금은 식용색소로 바꿔어서 괜찮습니다. 다만 과량 섭취는 주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예전에는 노란색 단무지를 타르 색소를 넣어서 만들지만
요즘은 조금은 안정성이 보장된 색소를 쓰기 때문에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노란색 단무지는 일반 단무지에 비해 색소가 첨가되어 있는 경우도 있어, 유독 더 노란색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색소는 식품의 색을 내기 위해 사용되는 물질로, 대부분 무해합니다. 따라서 노란색 단무지를 먹는다고 해서 건강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