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만성중이염과 이관기능장애 왼측 우측
성별
남성
나이대
20대
both TM retraction 및 adsheion 이며 Atrophic TM이고 CT 상 Both Mastoid sclerotic 입니다. 중이염은 삼출성 유착성 비화농성 중에 하나 인듯하고 혹은 두개 같긴하고 이관개방증 혹은 이관폐쇄증 인듯합니다. 발사바는 되며 발사바하고 숨을 쉬면 고막이 움직임이 포착됩니다. 발사바할때만 숨소리 목소리 울려들리고요. 오른쪽 고막이 숨이 과호흡이 되면 간헐적 띡 띡 거리고 발사바할때처럼 늘어나고요 펄럭펄럭 거리고 이때 훌쩍 마시면 괜찮아졌다가 다시 발사바했을때랑 똑같이 되고 펄럭펄럭 거리고요.왼측 우측 가리지않고 먹먹한건 계속 그런데 더 먹먹해지며 이명이 삐 하고 들리기도 합니다. 평소엔 계속 양측다 먹먹하고 간헐적 자고 일어나면 귀에 물찬거 같은 느낌이들고 환기관 넣으면 호전이 됩니다
지금 폐쇄인데 고막이 얇아서 개방처럼 그런건지, 아니면 진짜 개방성귀인두관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Attic retraction 진행 양상이 보인다고 하는디 이게 개방성 귀인두관때메 sniffing 하니까 말려들어가는건지 아니면 폐쇄성 귀인두관때메 말려들어가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왼측 우측 각각 치료 방식이 다르게 들어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왜냐면 진료 잘보기로 유명한 의사는 왼측은 개방증이여도 고막움직임이 거의없어서 이관풍선확장술 해야한다했고 대학병원교수는 이관개방증 치료해야한다했거등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