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4.01.05
사람은 하루에 몇 끼를 먹는게 가장 건강한 식사인가요?
사람들마다 식사하는 습관이 다르잖아요 어떤 사람은 하루에 한 끼 먹고 두 끼 먹고 세 끼를 먹는 사람이 있는데 더 많이 먹는 사람들도 있고요 사람이 식사를 했을 때 하루에 몇 끼를 먹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식사인가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이상적인 식사 횟수에 대해 모든 경우에 딱 맞는 답은 없다는 점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식단은 사람마다 다르며, 적절한 식사 빈도를 찾는 것은 개인의 선호도, 라이프스타일, 건강 목표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해서 소식을 하시지만 소식을 하시되 나눠서
아침 점심 저녁을 드시는것이 더 좋습니다. 3끼 다 챙겨 드세요
• 안녕하세요.
식사 습관은 개인에 따라 다르며, 보편적으로 하루에 3끼를 섭취하는 것이 균형 잡힌 영양소를 얻고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활동량이 많거나 혈당 조절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3끼 이상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거나 소화력이 약하거나 특정 증상을 갖는 경우에는 3끼 이하가 적절할 수 있습니다. 결국,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생활 방식을 고려하여 적절한 식사 습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매끼 식사는 균형 잡힌 영양소를 포함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개인의 활동량과 대사량에 따라 다르며 균형 잡힌 끼니를 섭취하면 영양소를 균형 있게 공급받을 수 있고, 혈당 수준을 안정시키며 에너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끼니 간격을 유지하면 식욕을 조절하고 대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긴 한데 소식으로 여러끼 나누어 먹는 게 좋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먹게되면 소화도 더디도 영양분을 흡수 하는 것도 있지만 배출되는 것도 많기 때문이죠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전통적으로 하루 3끼를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하루에 5-6끼의 소량을 섭취하는 분할 식사가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식사량과 빈도를 찾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