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Goopkkhgm
식단조절 만으로 살을 빼는 것이 가능한 일인가요?
두 달 전 소화 불량으로 죽을 제외한 모든 음식이 소화하기 버거워져서 식단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야식은 절대 안 먹기,나물,야채 볶음 위주로 먹기,맵고 짠 거는 어지간해서는 멀리하기,간식은 식빵이나 과일 위주로 먹기 등등...
위와 같은 식단으로 두 달 동안 지냈더니 두 달만에 10kg이 빠지게 되었습니다.
예전 만큼은 아니지만 소화 기능도 많이 괜찮아지고 과 체중 이었던 제가 정상 체중에 들게 되어 기분은 나쁘지 않았습니다만 평소에 운동은 제자리 뛰기 5분~10분과 약간의 요가만 했기 때문에 건강하게 살이 빠진게 맞나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위암의 증세 중 하나가 갑작스러운 체중 감소라 들어 혹시..? 하게 됩니다.
이런 현상이 정상적인 현상인지 판별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단 조절 만으로 살이 빼는 것이 가능 하지요.
말씀하신 것처럼 굉장히 좋은 방향으로 빠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운동이 조금 부족한 듯한 느낌은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보다는 근육 운동과 병행을 해서 하시는 것이 더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시는 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