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점잖은카멜레온39
점잖은카멜레온3922.11.28
밥 당분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금방 한 김이 나는 밥이랑 냉장고에 두었다가 꺼내서 따뜻하게 태워서 먹는 밥이랑 당 합류량이 다르다고 들었는데요~~사실은 어떤가 알고 싶습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1.29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냉장고에 뒀다가 나온 식은 밥의 경우 전분의 노화로 인해서 전분이 딱딱해지면서 당의 흡수율이 떨어지는것입니다.
실제로 혈당 수치를 조금 덜 높이기는 하지만 그렇게 드라마틱하지는 않아서 그렇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