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 더위를 이길수있는 음식 뭐가 있을까요?

여름철에 더위를 이길수있는 음식 뭐가 있을까요?

시원한음식이나 보양식이나 어떤것들을 먹어야 무더운여름을 편안하게 날수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내시려면 몸의 열을 내려주는 1)시원한 음식과 2)땀으로 빠져나간 기력을 채워주는 보양식을 적절히 챙겨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 더위를 단번에 날려줄 시원한 음식으로는 살얼음이 가능한 냉면, 고소하고 단백질이 풍성한 콩국수를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는 초계국수, 열무김치국수말이, 도토리묵사발, 메밀막국수, 비빔냉면도 괜찮은 대안이 되겠습니다.

    2 ) 수분이 가득해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는 수박, 참외, 복숭아, 자두같은 제철 과일도 우수한 선택입니다.

    3 ) 여름철에는 날이 더울수록 오히려 속이 차가워지기 쉬워서 따듯한 음식으로 내부를 보호하는 지혜도 필요하겠습니다.

    여기 대표전인 전통 보양식인 삼계탕은 풍성한 단백질과 삼의 효능이 면역력을 높여주고, 기력 회복에 좋은 장어구이, 활력을 주는 낙지 요리도 지친 몸에 좋답니다.

    이렇게 찬 음식으로 더위를 식히시고 따뜻한 음식으로 속을 채우는 균형을 통해서 올해 무더위도 편안하고 건강하게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채택 보상으로 19.2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여름철에는 수분과 전해질이 풍부한 제철 채소, 과일로 체액 균형을 맞추고, 단백질 보양식으로 떨어진 기력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찬 음식만 섭취하면 배탈이 나기 쉬우므로 따뜻한 성질의 재료와 함께 섭취하여 위장 건강을 지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 수분 보충: 오이, 수박 등 수분 많은 식품으로 체온 조절과 피로 회복을 도와야 합니다.

    • 균형 보양: 닭고기 등 양질의 단백질을 챙기되, 찬 음식과 따뜻한 성질의 재료를 조화롭게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