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인빈시블진짜임모탈
닭가슴살만 먹으면 살이 안찌는거 사실인가요??
닭가슴살만 먹으면 살이 안 찐다라는 말이 있는데 정말 그런 가요?어차피 뻑뻑해서 많이 못먹어서 그런말이 붙은건가여?? 닭가슴살이 살찌지 않는 음식으로 유명하긴 한데ㅎㅎ 근데 엄청 많이 먹으면 당연히 찌겠죠??만약 너무 맛있어서 한 1KG씩 하루에 먹는다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일지도 궁금해서요 ㅋ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열량이 적은 부위인 닭가슴살 위주로 식단을 하면 체중감량에는 도움을 주지만 닭가슴살만 먹는것은 건강에 좋지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영양적인
관점에서 말씀드리자면, 닭가슴살이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건강한 식단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며, 그래서 살이 찌지 않는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의 변화는 결국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소비하는지에 따라 결정되므로, 아무리 닭가슴살이라 할지라도 만약 하루에 1kg씩 너무 많은 양을 드신다면 총 섭취 칼로리가 크게 늘어나 오히려 체중이 늘어날 수도 있기에, 어떤 음식이든 종류와 관계없이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체중 관리에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