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갈수록현대적인감자칩
카누 미니 스틱에 카페인 함량은?,?
카누 미니 스틱에 들어 있는 카페인 함량이 궁금합니다. 보통 하루에 카누 미니를 4-5개 정도 먹는대 이정도면 시중 카페에서 먹는 2샷이랑 비슷한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카누 미니 스틱 한 개에는 약 27~30mg 정도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하루에 4~5개를 마시면 총 약 110~150mg의 카페인 섭취로, 시중 아메리카노 한 잔(2샷 기준 약 150mg)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따라서 하루 4~5개 정도는 일반 커피 1잔과 비슷하나, 카페인 민감도에 따라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카누 미니 스틱 한 개에는 약 30~40mg의 카페인이 들어있으며, 종류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겠습니다.
일반적인 에스프레소 1샷이 약 80mg~100mg임을 고려하면 하루에 카누 미니를 4~5개 드실경우 120~200mg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는 것이니 카페 2샷 수준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많기도 하겠습니다.
성인 기준 하루 카페인 한도는 대략 400mg정도라 지금 드시는 양은 적당한 편입니다.
개인의 체질에 따라 수면, 심박수, 불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카페인 민감도가 높다면 하루 섭취량을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카누미니의 카페인 함량은 약 40 mg 정도입니다.
디카페인의 경우 4 mg 이하입니다.
우리나라 카페인 섭취량으로는 최대 400 mg 입니다.
그 이상은 섭취하지 않는 것을 권고하고 있으며, 이는 일반 카페에서 먹는 커피 2잔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카누 미니 10잔 이상을 먹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카누 미니 4~5잔을 먹으면 카페의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과 동일하다고 이해하시며 됩니다.
감사합니다.
starbucks
앱 설치하고 미션 완료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