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뽀로로
브로콜리의 효능과 영양성분은 어떻게 되나요?
아이들이 브로콜리를 좋아해서 자주 챙겨주는데 효능과 영양성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많이 섭취했을 때 생기는 문제점은 없는지도 궁금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브로콜리는 다양한 항산화제와 글루코시놀레이트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들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나 브로콜리 같은 십자화과(배추과) 채소에 들어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는 항염 및 항암 작용을 한다.
암을 예방하는 효능 외에도 소화 기능을 전반적으로 향상하는 효과도 있다.
"브로콜리, 너마저?"...'브로콜리'의 효능 (hidoc.co.kr)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브로콜리에는 아주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비타민c,k 그리고 엽산과 칼슘, 칼륨, 마그네슘이나 셀레늄
등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