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조용한참새226
다이어트 할 때 야채에 드레싱을 뿌려먹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나요?
저는 요즘에 다이어트를 하려고 식단 조절을 하고 있는 편인데요. 샐러드를 자주 먹고는 하는 편인데 그냥 먹기는 조금 밋밋해서 드레싱을 뿌려 먹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이런 드레싱이 다이어트를 망치는 주범이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정말로 다이어트 할 때 야채에 드레싱을 뿌려먹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야채 드레싱의 당분함량이 높은 경우에는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지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다이어트 중에 드레싱을 사용할 때, 고칼로리 드레싱은 칼로리 섭취를 증가시킬 수 있지만, 건강한 드레싱(예 : 올리브유, 발사믹 식초, 레몬즙, 허브 등)을 적당히 사용하면 샐러드의 맛을 높이고 영양소 흡수를 도울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드레싱의 성분(종류)와 양을 고려하여 적절히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