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이미편안한호두파이
블루베리+키위+언스위트 아몬드브리즈
블루베리+키위+언스위트 아몬드브리즈..
같이 갈아마시면 혈당이 많이 높아질까요?
과일 갈아먹으면 안되는건 아는데,
과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변비때매 먹으려고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올라갈수 있어요
당을 함유하고 있기 떄문에 적당량 드시지 않는 이상 혈당은 올라가요
한잔 정도는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줄수 있는 수준입니다.
• 안녕하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혈당이 급격하게 높아지거나 등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선, 블루베리, 키위도 당 함량이 높은 과일 및 채소는 아닙니다.
언스위트 아몬드브리즈도 단맛이 거의 없고 당도 없습니다.
물론, 갈아 마시면 조금의 당이 있어서 혈당이 증가할 수 있지만
설탕과 비교하거나 다른 쥬스(오렌지 등)과 비교하면 그 함량이 적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적당히 섭취해야지 너무 많이 먹으면 이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