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스위스 폭발 화재 사망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함박눈속의꽃
연예오락 방송중에 다이어트를 위해 탄단지로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 그 의미는요?
연예오락 방송을 즐겨 봅니다. 젊은 사람들이 나와서 말하는데, 다이어트를 잘 하려면 탄단지로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 그 의미는 무엇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탄단지란 ?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의미
탄단지는 우리 몸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균형 잡힌 탄단지 비율은
건강한 다이어트 및 몸만들기에 있어 아주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단에서의
탄단지 비율은 4:4:2 or 5:3:2가 일반적입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은 비교적 높게 지방은 비교적 낮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