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유난히명확한꽃게
사과는 왜 밤에 먹으면 건강에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선물로 사과를 한박스 받았는데요. 저녁에 하나씩 먹으려고 했더니 와이프가 밤에 사과를 먹는것은
건강에 안좋다고 아침에 먹으라고 합니다.
이유가 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소화에 영향이 없지만 밤에 섭취하면 위산을 자극하여 숙면에 방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밤에 사과를 먹으면 안 좋다'는 말은 속설에 가깝습니다. 실제로 사과는 소화에 좋고 언제 먹어도 건강에 큰 문제가 없으나 다만, 사과에 있는 식이섬유가 소화를 자극해 잠자기 전에 먹으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어 불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