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제가 요즘 카페 운영을 준비하고 있는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듭니다.

제목 그대로 저는 카페 운영 준비하고 있고 프렌차이즈 카페가 아닌 개인 카페입니다. 오픈도 얼마 남지 않아서 커피도 서두르면서 배우고 있고 커피를 비롯한 음료가 어느정도 숙달이 된다면 디저트도 배울 예정입니다.

여기서 단순한 질문이 있는데, 일을 하면은 개인 카페에서 운영하는게 더 나을 까요? 아니면 프렌차이즈 카페에서 알바하는게 더 나을까요?

물론 쉬운 건 없다는 것은 저도 잘 알고 있고 각자 개인차의 견해가 있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단 아르바이트를 하시면 월급이 보장이 되는 것이고

    개인 카페를 운영하시면 소득이 보장 되지 않기에

    이런 부분을 살펴보시면서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것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이미 개인카페를 운영준비중인데 굳이 생각할 부분은 아니긴 하지만 아예 카페에 대해 전혀모르는 분이시라면 알바를 하다가 개인카페를 여는게 조금 더 슈월하지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