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망고마더77
다이어트 식단의 기본 원칙은 있을가요?
다이어트를 시작할때 식단을 할때 기본적으로 어떤 원칙을 지키며 하는게 건강하게 살을 빼면서도 영양소는 보충할수 있는지 이런 다이어트 영양결핍없는 식단의 기본 원칙이 궁금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식단을 할 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원칙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칼로리 적정량 섭취: 다이어트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섭취 칼로리보다 소모 칼로리를 더 많이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를 적정량으로 제한해야 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꼽습니다.
다양한 음식 섭취: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특정 음식만 섭취하는 것은 영양 결핍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여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 섭취: 섬유질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에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수분 충분히 섭취: 수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에는 하루에 2리터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본인의 대사량과 활동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탄수화물, 단백질 , 지방이 균형잡혀있는 식단을 적당량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할때는 기본적인 영양소를 고루게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40% 40% 20% 정도로 맞추시고
칼로리는 대략적으로 남성기준 1500 칼로리로 맞추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