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공복에 찬물을 먹으면 안되는 이유가 있나요??
아침에 기상후 양치를 하고 정신을 맑게하기 위해서 찬물을 한잔 마시는데요~
공복에 찬물은 오히려 안좋다고 하네요? 왜 공복에 찬물은 안좋은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에 찬물을 마시게되면 체온을 낮추고
장건강에는 미지근한물이 더욱 좋기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공복에 찬물을 섭취하면 위가 놀랍니다.
체내의 온도와 수분의 온도가 다르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순간적으로 혈관들이 수축하게 됩니다.
이는 위의 복통과 소화 장애 등을 야기할 수 있으며 장기간으로 조직 손상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공복에 미지근한 물을 아침에 한잔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공복에 찬물을 마시는 것은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이며, 위액의 분비를 방해하여 소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찬물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 순환을 저해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공복에 찬물을 마시는 것은 소화기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더 바람직할 수 있으며, 영양적인 관점에서 공복에 찬물은 소화 효소의 활성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