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통쾌한재칼74
통쾌한재칼7423.02.18
뱃살이 진짜 빠지질 않네요.방법 없을까요?
올해51세 된 남자입니다.40대 후반부터 뱃살이 조금씩 늘어나더니 지금은 제가 봐도 답이 안나오네요. 하루에 많게는 아니지만 걷기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고 술이나 야식도 거의 안먹는대 빠진질 않고 오히려 늘어나는듯 하네요 뱃살 빠질 방법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겸하면서 도전해 보세요.
하루 필요 열량은 나이, 성별, 체중, 근육량등에 따라 다르지만 성인 하루 열량은 대략 2,500kcal, 기초대사량은 1,500kcal라고 가정할 때 살을 빼기 위해서는 하루 1,800~2,300kcal정도 열량만 섭취하면 자연적으로 살이 빠지게 됩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윗 몸 일으키기 등 뱃살 운동을 하면 빠지는 속도가 빠를 겁니다.
평소 먹는 식단에 먹는량을 줄이고 줄인 음식 만큼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는 콜라비나 앙배추, 무우, 토마토 등으로 채우면 배고프지 않고 가능 할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먹는량의 칼로리를 분석하여 초과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영양소별 섭취 칼로리 비율은 탄수화물 55~65%, 단백질은 7~20%, 지방은 15~30% 범위 입니다. 그래야 건강을 해치지 않고 살을 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복식호흡을 생활화 하시고 걸을때 배에 힘을 주고 걸어보세요 그리고 복부 중심으로 운동을 꾸준히 하시면 효과가 나타나실 것 같아요 먹는 것도 식이섬유가 많이든 야채나 과일을 골고루 꾸준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