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명랑한고릴라160
명랑한고릴라16022.12.17
라면을 좋아 하는데요 하루 두끼씩 라면 먹으면?
라면을 좋아해서 하루 한두번씩 라면을 먹고 있는데 이렇게 먹게 되면 어떤 영양소가 부족한가요? 계속 이렇게 먹게 되면 건강에 안좋겠죠?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즘 아무리 많이 좋아져서 영양가가
높다고 해서
균형적이지 않기 때문에 많이 드시는 건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라면의 국물에 포함되어 있는 나트륨이
몸이 많이 안좋기때문에
적당히 드시는 걸 권해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밀가루를 너무 많이 드시는 것 같아요 나트륨 섭취량도 많으신 것 같은데 비타민 미네랄 부족도 올 수 있구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라면에는 과도한 나트륨 함량과 영양은 상당량의 지방이 살이 쉽게찌는 포화지방이고 단백질이 적어 자주먹으면 단백질이 결핍되고 비타민도 부족합니다. 신선한재료로 식사를 식습관이 필요합니다.
• 일주일에 3번 이상 라면을 먹으면 한달에 1번 이하로 먹는 사람보다 핏속 중성지방 수치가 일정 기준치를 넘는 고중성지방혈증에 해당될 위험이 2.6배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중성지방혈증은 핏 속 중성지방 수치가 150㎎/㎗ 이상으로 높은 상태이며, 높은 농도의 중성지방이 혈관 벽에 쌓여 혈액의 흐름을 막으면 동맥경화, 급성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
출처 라면 과다섭취, 심장 및 혈관질환 발병 위험 ↑ : 의료·건강 : 사회 : 뉴스 : 한겨레 (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