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말쑥한생쥐43
과일마다 언제먹는 게 좋다고들 하잖아요
왜 그런거죠?
사과는 아침에 먹는 게 왜 좋은거죠?
그외에 과일들도 언제 먹는 게 좋은 지 정보 공우 부탁드려봅니다.
나이가 드니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은 식후보다 식후에 먹는것이 더 좋습니다
과일은 위에서 오래 머물지않는 식품이기때문에 빠르게 소화되야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를 기준으로 말씀 드리는게 좋을것 같아요
다른 과일들도 대부분 저녁에 먹는게 안좋아서요
사과에는 유기산이 많은데요
이게 몸에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빠르게 되요
그렇다 보니 뇌에 에너지 공급이 빨리 이뤄지고
뇌가 빨리 활성화 되면서 공부나 활동하기 좋은 상태가 되는거죠
뇌가 빨리 활성화 되고 이제 몸도 활성화가 되어서 피로감이 줄어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