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이 마려워서 자다가 계속 깨네요ㅠ

자기전에 물을 마시는것도 아닌데 항상 새벽에 깨네요ㅠ

다시 잠들면 아무래도 수면질이 떨어져서 피곤하기도 하구요

고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저도 야뇨로 잠을 많이 깨서 화장실을 가곤 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자기 3~4시간 전부터 수분을 섭취하지 않으려고 해요. 또한 저녁 시간대는 술이나 커피같은 알콜이나 카페인을 피하시는 것이 야뇨를 방지할 수 있구요. 우리가 물을 마시는 것이 아니더라도 수분 섭취는 음식에서도 가능한데요. 과일이나 국물요리 같은 데서도 수분이 들어갈 수 있어요. 그래서 참고하시고 관리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