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07.26
흰우유를 먹으면 설사를 하는 이유는 왜그런가요?
흰우유를 평소 자주 먹지는 않지만 먹을때마다 설사를 합니다.
흰우유의 무슨 성분때문에 설사를 하게 되는건가요?
어떻게 먹어야 설사를 하지 않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흰우유를 먹으면 설사를 하는것은 유당불내증 때문에 그럽니다.
몸속에 장기들이 우유에 들어 있는 유당을 분해를 못해서 생기는겁니다.
저지방우유를 드셔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26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유당불내증이면 설사를 할수있습니다. 유당 불내증은 몸에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거나 부족해서 우유에 주로 함유된 유당을 소화하지 못하여 나타납니다.
우유늘 데워 마시거나 우유와다른식품은 같이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