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즐거운하루123
아침밥으로 건과류를 먹는데 어느정도 먹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아침밥으로 호두, 아몬드를 같이 먹고 있는데
어느정도만 먹어야 몸에 좋을까요?
어디서 본거 같은데 많이 먹을경우 몸에 좋지 않다는걸 본거 같아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지만 하루에 한줌 정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 아침에 호두와 아몬드를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매우 유익하지만, 적정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두는 하루에 약 30g, 아몬드는 약 20~25g정도를 권장하며,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 과다로 인한 체중 증가나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에 좋고, 아몬드는 비타민E와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와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양을 지키며 건강한 아침 식사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