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제품들이 넘쳐 나는데 믿을수 있을까요?
당뇨와 고혈압이 있어서 살을 빼보려고 운동을 열심히하고 있어요 그런데 식단이 어려워요 먹는걸 자제하기 어렵네요 그래서 다이어트 약을 먹을까 고민스러운데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제품들 중에서도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받은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를 입증받은 원료를 효과를 볼 수 있을만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제품은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당뇨와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많은 다이어트 보조제는 효과가 입증되지 않았거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특히 혈당과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제품은 카페인이나 자극적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심혈관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약을 고려하기 전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자연적인 방법으로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저칼로리 식품이나 고단백 식품을 선택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과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