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영양제 헛돈 쓰지 않기! 흡수율 높이는 최적의 복용 시간과 조합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요즘 유산균, 비타민, 밀크씨슬 등 여러 영양제를 챙겨 먹고 있는데 이걸 다 한꺼번에 먹어도 되는지 늘 헷갈립니다.

성분끼리 충돌해 효과가 떨어지거나 속 쓰림을 유발하는 최악의 조합이 있는지,

반대로 아침 공복이나 식후 등 언제 나누어 먹는 것이 가장 좋은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유산균, 비타민, 밀크씨슬은 함께 복용 가능한 영양제입니다.

    그 이외에도 복용하시는 것이 있다면 추가질문 주세요.

    -유산균은 일반적으로 아침 공복에 복용할 때 생존율이 좋은 편입니다.

    따라서 아침 공복, 미지근한 물 한 잔과 함께 먼저 복용해주세요.

    -비타민은 공복에 복용하시면 속쓰림, 울렁거림 등 위장장애 유발 가능성이 있어서 식후를 추천합니다.

    또한 활력, 에너지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아침 또는 점심 식후 시간에 복용해주세요.

    -밀크씨슬도 위장장애 및 흡수 측면에서 식후 복용을 권장합니다.

    아침식사를 잘 안하시면 저녁식후로 복용 가능합니다.

    즉, 유산균 아침공복 먼저/ 아침식후 비타민/ 아침식후 또는 저녁식후 밀크씨슬

    채택 보상으로 18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유산균은 단독으로 공복에 복용하시고요. 비타민과 밀크씨슬은 식후에 복용하셔도 되긴합니다. 다만 밀크씨슬은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이 둘 다 나오는데요. 둘이 추출용매가 다릅니다. 그래서 의약품원료로 복용하시는게 더 좋은 선택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드시구요. 나머지는 식후에 드시면 됩니다. 어떤 영양제를 드시는지 다 적어주시면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