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간호사vs9급 공무원 선택해야 한다면

많이는 아니고 중간이상 공부 좀 한다는 전제하에 둘 중 하나 선택해야 한다면 어디 방향으로 가는게 좋을까요? 장기적인 미래를 바라보았을때요, 자유도를 중요시 하는 편인데, 두 직업 모두 싫어요 사실은, 하지만 어쩔 수 없이 결정해야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먼저 두 직업다 자유와는 거리가 먼 직업이라 작성자님께서 자유를 좋아하시고 억압된걸 싫어하신다면 다른 직업을 찾아보는게 나을거같다고 얘기해드리고싶습니다 공무원은 정년 보장이 확실하며 보통은 간호사보다는 업무 노동강도가 낮아 몸이 간호사보다는 편하며 주말이나 공휴일에 쉬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이 들어도 계속 일하기 좋고 결혼이나 육아 계획도 눈치 안보고 세우실수 있죠 하지만 초봉이 생각보다 적다는점, 승진이 믆이 느리다는점 시험 경쟁이 있는점 등 단점도 있습니다 간호사같은 경우엔 취업이 상대적으로 잘되며 경력이 쌓이신다면 공무원보다 훨씬 높은 연봉을 받을수 있으며 전문직이라 선택지가 있다는점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밤샘 근무가 많고 체력소모가 크며 나이 들수록 힘들어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돈을 많이 벌고 체력적으로 힘든게 상관 없으시다면 간호사 안정적이며 보장된 직업을 원하시면 공무원이 나을듯합니다

  • 일단 저는 간호사에 1표를 주고 싶네요.

    9급 공무원이 합격할 수 있다! 전제라면 당연 9급 공무원을 추천을 하겠지만

    간호사 vs 공무원 시험을 비교를 해보면 아무래도 공무원 시험이 더 빡셀꺼 같거든요.

    또한 간호사는 4년제에서 4학년 때 국가고시를 봅니다. 이걸 합격해야만 국가 자격증을 가질 수 있으며,

    여러 병원에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간호사의 직업이 무척이나 힘들고, 고되고, 어려운 것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생명을 다루는데 최선을 다해야 하는 고귀한 직업이기에 저는 추천드리며,

    공무원을 합격할 수 있다! 면 공무원을 추천할 순 있지만 그 안에 경직된 사회에서 자유도를 중시한다는 글이 매우 부합되지 않기 때문에

    결론이 간호사로 추천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