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내내비싼셀러리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부작용일까요??
6시에 밥먹고 (곤드레밥이랑 김치)
9시 좀 넘어서 집 와서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입에 3번 뿌리고 삼켰습니다 그거땨문인지 모르겠는데 집에 온 뒤로 속이 쓰린 느낌이 나요ㅠㅠ 목구멍이 타는 느낌? 역류성식도염일때 증상처럼 지금도 그러는데 왜그러는걸까요ㅠㅠ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알코올이 함유된 경우가 많아 공복이거나 위가 예민할 때 삼키면 속 쓰림이나 식도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산이 많거나 역류성 식도염 기질이 있는 경우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다음부터는 삼키지 말고 뿌린 뒤 뱉거나, 식후 일정 시간 지난 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프로폴리스가 냄새가 조금 역하긴 하죠
몸에 알레르기일 가능성도 있답니다.
우선 사용을 중단하시고요 심하면 병원에 바로 가셔야 해요
•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일부 사람에게는 점막 자극이나 위산 역류 유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공복에 가까운 상태에서 사용하거나 삼킨 경우 위나 식도를 자극해 속 쓰림, 목 타는 느낌, 역류성 식도염 유사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제품은 알코올이나 강한 향료가 들어 있어서 자극이 더 클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면 사용을 중단하고, 공복 사용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필요시 위 보호제를 복용해도 좋습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삼킨 후 속이 쓰리고 목구멍이 타는 느낌이 드는 건,
특정 성분이 식도와 위 점막을 자극했기 때문일 가능성 일 수 있습니다.
특히, 6시에 식사하고 9시 이후 공복 상태에서 사용하면 위산이 자극받기 쉬워서 속 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에 보면 프로폴리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하거나 이상사례 발생 시 섭취를 중단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오늘 저녁 지켜보시고 계속 증상이 유지되거나 심해지신다면 전문가 또는 병원 의사와 상담할 것은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