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굳건한거북이47
혹시 땀많은 것도 체질개선 가능한가요?
일단 40대 중반 남자구요 제가 땀이좀 많은 체질인데요 몸은 좀 가벼운 편이고 마른체형 입니다 혹시나 음식이나 약 같은것으로 체질개선 가능한지…궁금해서 올려봅니다 답변부탁드려요 참고로 20대에는 이렇지 안았는데 체질이 변한거 같아서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은 여러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체질 개선을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식이 조절: 매운 음식, 카페인, 알코올 등은 땀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섭취를 줄여보시고 대신 물을 충분히 마시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땀샘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다만, 운동 후에는 충분히 몸을 식히고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가 땀을 많이 흘리게 할 수 있으므로 명상, 요가, 심호흡 등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줄이세요.
4. 약물 치료: 경우에 따라, 약물 치료나 의료적인 처치가 필요할 수 있르며 특히, 심한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땀 많은 체질이 나이가 들면서 변할 수 있으며, 생활습관 개선이나 의사의 조언을 통해 많은 경우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