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세심한황조롱이89
세심한황조롱이8923.09.05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어떤 부분때문에 몸에 좋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우리가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면 몸에 안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나트륨의 어떤 부분 때문에 건강에 해로운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나트륨을 과잉 섭취하면 혈관 내 삼투압이 상승하면서 혈액량이 증가하여 혈관이 팽창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혈관 내부의 압력이 높아지게 되어 혈압 상승 및 고혈압 발생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도한 나트륨은 혈압을 올리게되어 각종 합병증의 위험을 높이기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나트륨이 몸에 들어 가게 되면 우선 혈관이 수축을 하게 되어서
고혈압에 원인이 되는게 제일 큰 문제점 입니다.
• 안녕하세요.
나트륨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나트륨의 주요 부작용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혈압: 나트륨을 과다 ㅁ섭취하면 혈관 내 삼투압이 상승하여 혈액량이 증가하고, 혈관이 팽창하게 되며, 혈관 내부의 압력이 높아져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장병, 뇌졸중, 신장 질환 등 심각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고혈압은 심혈관 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으로, 혈압이 높을수록 심장병, 뇌졸중, 동맥경화 등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신장 질환: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면 신장이 나트륨을 배출하기 위해 더 많은 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혈액량이 증가하고, 신장의 부담이 커져 신장 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위장 질환: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면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위염, 위궤양 등의 위장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나트륨은 칼슘의 배설을 촉진하여 골다공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