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숙행 불륜 의혹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모르는게 없는 고박사
다이어트에 궁금한게 있습니다.
제가 11월부터는 탄수화물제로
단백질만 먹으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12월말까지 꼭 몸을. 만들어야 해서요
영양사님들 저렇게 먹어도 문제는 없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리 몸을 만들기 위해서 탄수화물을 안드신다고 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운동을 위해서는 탄수화물 섭취를 어느정도 해주는것이
건강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 섭취를 완전히 중단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주요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를 완전히 중단하면 과도한 피로감, 두통, 무기력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수행 능력이 현저히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고강도의 근력 운동이라면 더욱 그렇고요.
또한, 식이섬유도 다이어트에 필수적입니다.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완전히 중단하면 변비, 설사 등의 장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