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4.04.07
콜라겐이 풍부한 식단은 뭘까요?
콜라겐은 피부의 노화방지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런 콜라겐이 풍부한 식단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구하기 쉬운 식자재로 쉽게 만들수 있는 음식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콜라겐을 풍부하게 함유한 음식에는 대표적으로는 닭고기, 소고기, 생선, 계란 흰자와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 있습니다. 또한 유제품인 요구르트와 치즈도 콜라겐 함유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식물성 식품 중에서는 견과류와 콩, 녹색 잎채소, 파슬리 등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도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콜라겐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닭발, 족발, 생선(가자미 등)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콜라겐이 풍부한 식단은 피부의 탄력 유지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와 혈관 건강 개선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동물성과 식물성 식품을 활용하여 식단을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 동물성 식품:
뼈와 연골: 돼지뼈, 소뼈, 닭뼈, 명태, 멸치
껍질 및 조개 : 닭껍질, 돼지껍질, 명태껍질, 굴, 홍합 등
살코기: 닭가슴살, 소고기 등
- 식물성 식품:
콩류: 두부, 콩나물, 완두콩, 강낭콩 등
채소: 시금치, 케일, 양파, 피망, 토마토 등
과일: 사과, 포도, 블루베리 등
다만 과다 섭취는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특히 피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 수면과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소고기 굴
사골 닭발 족발 생선 의 껍질
도가니 계란흰자 등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