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여름철 입맛이 없을 때 입맛 살리는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여름철 너무 더워서 입맛이 없습니다.약을 먹어야 하는데 매번 억지로 먹는 것도 너무 힘들어요..
평소 좋아하는 음식도 하나 먹고 싶지 않을 때 입맛 살리는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여름철 부더위에 입맛을 완전하게 잃으셨는데 약까지 챙겨 드셔야 한다니 그 고충이 크실까 싶습니다. 억지로 드시는 식사는 오히려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어서, 평소 좋아하는 음식조차 끌리지 않으실 때는 위장과 미각을 가볍게 자극해 주는 음식이 좋겠습니다.
1) 새콤한 음식: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새콤한 맛으로 침샘을 자극하는 음식들입니다. 시원한 얼음을 띄운 미역 오이냉국이나 도토리묵사발, 비빔냉면, 열무김치말이국수, 식초를 살짝 곁들인 얇은 초계국수는 목 넘김이 수월하고 산미가 위액 분비를 도와서 잃어버린 입맛을 돋구는데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2) 단백질: 그리고 씹는 것 조차 지치실 때는 부드러운 연두부에 짭조름한 양념장을 살짝 얹어서 드시거나 고소하고 시원한 콩국물 또는 콩국수를 따로 드시는 것도 속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꼭 필요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3) 과일: 과일에 있어서는 수분도 많고 달콤한 수박이나 새콤한 자두 몇 조각을 먼저 드셔서 입안을 약간 상쾌하게 만드는 것도 식사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줄 수 있겠습니다.
4) 차류: 식사 전후로 시원하게 탄 매실차와 오미자차를 한 잔 드시는 것도 소화를 돕고 식욕을 살려줍니다.
약을 드시기 위해서 억지로 밥 한 공기를 다 비워야 한다는 부담감은 조금 내려놓으시어, 시원하고 후루룩 넘길 수 있는 음식 위주로 가볍게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체력이 많이 떨어지신 상태이니, 조금씩이라도 시원하고 새콤한 음식들로 빈속을 달래가시며 기력을 회복하실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49.1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