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느긋한왕나비257
형광등 불빛도 비타민D생성에 도움이 되나요?
제가알기론 형광등 불빛도 황달예방과 비타민D생성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어느정도의 효과가 있는지 나가서 햇빛을 쬐는것과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형광등 불빛으로는 비타민D의 생성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실내에서 생활하는 다수로 인해서 햇빛에 의한 생체 내 비타민D의 부족은 이미 오래전 부터 제시된 바 있습니다.
햇빛은 다양한 영역대의 파장이 있습니다. 적외선 자외선 가시광선. 우리는 가시광선 밖에 보지 못합니다.
그래서 형광등은 햇빛에 비해 그 파장이 적습니다.
그래서 동일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형광등 빛이 비타민d 생서에 미치는 영향은 햇빛에 비해 매우 제한적입니다.
비타민d 주로 자외선으로부터 생성되며, 햇빛에서 나오는 uv가 피부에 닿아야 비타민drk gkqtjdehldy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