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착한족제비33
착한족제비3323.01.15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나이를 먹다보니 아무래도 건강을 중요시 하게 됩니다. 나이들면 혈관이 많이 막힌다고 하는데
혈관을 깨끗히 해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 식단이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관을 좋게 해주는 음식으로는
비트 그리고 양파. 검정콩, 연어, 브로컬리, 다시마. 아스파라거스 등이 있습니다
• 마늘=마늘 특유의 냄새를 만드는 알리신 성분은 지질과 결합하면 피를 맑게 만들어준다. 혈소판에 작용해 혈전(피떡)이 생성되는 것을 막는다. 마늘 속 스콜지닌 성분은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감귤=감귤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가 많다. 특히 감귤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피로를 풀고 피를 맑게 해주며 속 쓰림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껍질 안쪽의 흰 섬유질과 과육에는 모세혈관을 강화하는 비타민P도 있다. 또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체내의 불필요한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설시킨다.
혈액 맑게 하려면 '이 음식' 드세요 (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