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술먹고 나면 왜 거짓 배고픔이 이어지는건가요?
술을 마시다 보면 안주처럼 계속 무언가 음식을 찾게 되는데, 이런 거짓 배고픔과 허기짐은 왜 생기는건가요? 알코올에 의해서 기능이 상실되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알코올은 글리코겐이나 탄수화물 저장량을 대폭 감소시켜 혈당수치를 바꿔주기때문에 술을 마시면 배고픔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술을 마신 후에 거짓 배고픔이 느껴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알코올의 영향: 알코올은 뇌의 여러 부분에 영향을 미치며, 특히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과 신경전달물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식욕이 증가하고 음식에 대한 갈망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혈당 변화: 알코올 섭취는 혈당 수치를 일시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으며 특히 공복 상태에서 술을 마시면 혈당이 떨어져 배고픔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사회적 요인: 술자리에서는 자연스럽게 음식을 함께 나누는 문화가 있기 때문에, 술을 마시며 음식에 대한 욕구가 커질 수 있습니다.
4. 감각의 변화: 알코올이 들어가면 맛과 냄새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져 음식이 더 맛있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들로 인해 술을 마신 후에 거짓 배고픔을 느끼는 것이죠. 적절한 양의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지나치게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