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까칠한호저172
저속노화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건강식에 대한 관심은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단순히 건강을 넘어서 노화를 늦추는 저속노화가 많이 언급되는데 어떤 식품들이 있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저속노화라는 것의 핵심은 궁극적으로 몸의 산화적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결국, 이는 비타민류가 다량 함유된 식품이거나 식물 유래 생리활성물질인 폴리페놀이 다량함유된 식품을 의미합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것이 대부분 채소, 야채, 과일입니다.
베리류, 아보카노유, 올리브유, 각종 견과류, 토마토, 브로콜리, 케일, 시금치 입니다.
또한, 등푸른 생선(고등어, 연어, 정어리 등)도 있습니다.
그 외에 가속노화 즉 노화를 촉진하는 것으로는 튀김, 패스트푸드, 인스턴트등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은 피해야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해주는 음식들은 피부 뿐만 아니라 뇌. 심장. 근육 등 전신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노화 방지 효과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양배추. 블루베리. 등푸른생선. 아보카도. 녹차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노화속도를 늦추고 항산화 효과가 있는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블루베리, 렌틸콩, 귀리, 두부 등이 있으며 식단에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렌틸콩, 귀리, 현미, 백미를 골고루 섞은 잡곡밥은 혈당 오름 속도를 낮추며 포만감을 높입니다. 렌틸콩, 대두, 검은콩 등도 단백질 섭취 대체제로 추천이됩니다.
각종 나물, 샐러드, 제철 채소, 당 지수가 낮은 과일인 체리, 사과, 키위 등을 충분히 섭취해서 항염, 항산화 작용을 강화합니다.
붉은 고기, 가공육을 줄이고, 흰살 생선과 닭가슴살 같은 저지방 고단백질 음식으로 섭취해서 근육과 호르몬 균형을 유지합니다.
튀김 대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사용해서 올레오칸탈, 폴리페놀 등 좋은 성분으로 항염 효과를 얻습니다.
빵, 흰쌀밥, 튀김, 과자, 탄산음료 같은 정제 탄수화물과 트랜스지방 함유된 음식은 주 1회 이하로 제한하고, 알코올은 와인기준 하루 한 잔 이하를 권장합니다. 치즈, 붉은 고기, 버터는 소량 섭취가 적절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