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년도에 하프 마라톤을 나가는데 원래 5키로만 뛰다가 바로 하프 나가는 거여서 제가 완주를 할 수 있을까요? 5키로는 한 5분 페이스로 뛰고 막 죽을 정도로 힘들진 않고 숨이 좀 차는 정도 였는데 제가 완주를 할 수 있을까요?? 3시간 안에만 들어가면 되는데 볓 분 페이스로 뛰어야 완주를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하프마라톤 꿀팁도 있다면 알려주세요!
오키로를 오분대로 뛴다면 기초 체력은 아주 훌륭하신겁니다요 하지만 하프는 거리가 네배나 되니까 초반에 힘을 다 빼면 안되고요 여유있게 팔분정도로 천천히 뛴다는 생각으로 시작해보십쇼 글고 뛰기전에는 바셀린같은걸 허벅지 안쪽에 발라줘야 쓸리지않고 완주후에는 찬물로 다리 열기를 식혀주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걷지않고 꾸준히만 가도 세시간안에는 떡하니 들어오니 걱정마쇼 무릎 조심하시고요 하하.
키로에 5분대를 이미 하시는거면 러닝은 충분히 하신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장거리는 처음 달리시는 거니까 5.5분대를 목표로 잡고 연습하시는건 어떨까합니다. 미리 20km까진 무리여도 10km정도 연습을 하고 오버페이스가 되는지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마라톤 일주일전부터 글리코젠 로딩 이라는 고탄수 식단으로 준비하시면 도움이 되실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