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밝은멧돼지217
밝은멧돼지21723.05.08
제로콜라 등이 정말 살이 안찌나요?
최근 제로 시리즈 음료가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음식점을 가더라도 제로콜라 등을 시키는 등 당연하게 문의를 하는데요. 실제로 이게 살이 안찌는데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제로콜라에도 당분이 어느 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제로라는 말을 쓰는 것은 당분이 기준치 이하로 나오면 제로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혀 당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많이 드시면 살이 찔가능성이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제로 시리즈 음료는 일반적으로 제로칼로리나 로우칼로리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는 음료 내의 당분 및 탄수화물 함량이 상당히 낮아, 칼로리 섭취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제로 시리즈 음료를 선택하면 일반적으로 살이 안 찌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로 시리즈 음료를 무리하게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제로 시리즈 음료는 인공 감미료와 합성 착향제 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과도한 섭취가 장기적으로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제로 시리즈 음료를 마시는 경우에도 치아를 부식시키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제로 시리즈 음료는 과도한 섭취는 피하고,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분이나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제로 시리즈 음료를 선택하는 것은 다이어트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한 식습관과 균형 잡힌 식이 습관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요즘에 콜라 외에도 정말 많은 음료가 제로 제품으로 판매를 하더군요. 이런 제로 음료(콜라)는 설탕 대신, 소량으로도 단맛을 극대화 하는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여 당류가 제거된 제품입니다. 따라서 제로 콜라는 일반 콜라보다 적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로 콜라도 여전히 탄수화물과 인공 감미료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섭취량을 제한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