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대견한오솔개199
배를 틈틈히 맛사지하면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될까요?
아무것도 안하는 것보다는 낫다고
틈틈히 배를 맛사지하는 것은
장건강에는 도움이 될듯한데
그효과로 뱃살을 조금이라도 빼는데 도움이 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배를 틈틈히 맛사지하는 것이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될지에 대한 직접적인 과학적 증거는 아직 충분히 확인되지 않으나 몇 가지 점에서 맛사지가 도움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1. 배를 맛사지하면 혈액 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으며 이는 지방 연소와 대사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2. 맛사지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스트레스가 적은 상태에서는 신체가 지방을 연소하는 데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3. 배 주변 근육을 자극하면 근육의 토니를 유지하고 근육을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근육이 활성화되면 에너지 소비가 증가할 수 있어 뱃살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맛사지만으로 뱃살을 크게 감소시키는 것은 어려우며 뱃살을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이 필수적이므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결합하여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칼로리 섭취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