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도라

이사도라

채택률 높음

계란삶을때 자꾸 터지네요 ㅋ 어떻게해야되나요

냉장고에서 꺼내서 오분있다 삶았더니 계란이 터져서 물이 계란물이 되버렸어요 안터지고 깔끔하게 삶는방법이 있을까요 ㅎㅎ소금을 넣어보기도했는데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냉장고에 있는 계란 삶기전에 미리 꺼내어 30분 동안 실온에 내 놓으세요

    물에 식초 한 스푼, 소금 반 스푼 넣으세요

    처음부터 계란이랑 물이랑 같이 넣고 끓이면 터질 확률이 낮아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3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물을 계란이 딱 잠길 만큼만 넣어보세요!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계란이 춤춰서 가끔 터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냄비에 계란 먼저 넣고 물 조절해서 삶아요.

  • 저는 유투브에서 요리하는 거 따라하면서 만드는 재미로 요리를 하다보니 계란도 삶은 것을

    배웠죠.

    이 글을 보니깐 꺼내놓은지 5분 정도 있다가 끓은 물에 넣어서 삶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찬물 상태에서 달걀을 처음부터 함께 넣고 끓이기 시작하시면 최소한 계란물이 되는 것은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이나 약불로 줄여서 달걀들이 냄비 바닥이나 서로 부딪히지 않도록 조절해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