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이사도라
냉장고에서 꺼내서 오분있다 삶았더니 계란이 터져서 물이 계란물이 되버렸어요 안터지고 깔끔하게 삶는방법이 있을까요 ㅎㅎ소금을 넣어보기도했는데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고독한들개
냉장고에 있는 계란 삶기전에 미리 꺼내어 30분 동안 실온에 내 놓으세요
물에 식초 한 스푼, 소금 반 스푼 넣으세요
처음부터 계란이랑 물이랑 같이 넣고 끓이면 터질 확률이 낮아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30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진심즐거운버터
물을 계란이 딱 잠길 만큼만 넣어보세요!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계란이 춤춰서 가끔 터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냄비에 계란 먼저 넣고 물 조절해서 삶아요.
나도잘살고싶은곰탱이
저는 유투브에서 요리하는 거 따라하면서 만드는 재미로 요리를 하다보니 계란도 삶은 것을
배웠죠.
이 글을 보니깐 꺼내놓은지 5분 정도 있다가 끓은 물에 넣어서 삶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찬물 상태에서 달걀을 처음부터 함께 넣고 끓이기 시작하시면 최소한 계란물이 되는 것은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이나 약불로 줄여서 달걀들이 냄비 바닥이나 서로 부딪히지 않도록 조절해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