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4.02.06
비빔밥이 건강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우리 한국 사람들은 비빔밥을 많이 즐겨 먹잖아요 이런 비빔밥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고 비빔밥이 건강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빔밥은 다양한 채소를 섭취할 수 있으며 소화를 촉진하고 배변 활동을 돕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빔밥은 여러가지 재료를 사용해서 먹다 보면 고른 영양성분이 잇는것을 드실수 있지만 고추장이나 간장에 나트륨 섭취가 늘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비빔밥은 주로 채소, 단백질 고기나 해산물, 그리고 곡물인 밥이 사용되기 때문에 비빔밥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하며 채소의 경우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단백질과 함께 섭취될 때 건강한 식사로서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