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살이 자꾸 찌고 있어요 이유나 식단을 알려주세요
저는 간식도 야식도 잘안먹고
2시쯤 점심 현미밥 반그릇
7시쯤 저녁밥
물 하루 2리터
운동 안함
집안일 하는게 다예요
이렇게 먹는데 왜이렇게 찔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간식과 야식을 안 드시는데도 살이 찌셔서 많이 답답하셨겠습니다..
큰 원인은 두 번의 식사 시간 문제보다 1)활동량 부족과 2)섭취량 자체 부족과 영양불균형에 따른 기초대사량 저하일 수 있습니다. 오후 2시에 첫 끼를 드시면 전날 저녁부터 공복이 너무 길어져서, 인체는 에너지를 아끼기 위해서 대사를 낮추고 음식을 지방으로 축적하는 절전 모드에 들어가게 됩니다.
게다가 집안일은 소모 열량이 적어서 근육을 자극하지 못하므로 적게 드셔도 쉽게 찌는 체질이 되기 쉽습니다. 평소 기초대사량 보다 너무 칼로리가 적지 않는지도 점검이 필요하며, 저녁 식사 메뉴에 숨은 칼로리가 있는지도 점검이 필요합니다.(전체적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구성과 정제탄수화물 함량 여부도 체크가 필요합니다)
해결을 위해서는 몸이 안심하고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도록 식사 주기를 규칙적으로 바꿔주시고 총 식사량을 기초대사량 이상으로 좀 더 늘려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전중으로 삶은계란 2개에 사과 1/4쪽이나, 그릭요거트에 모듬견과류로 200~300kcal정도라도 드셔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점심에는 현미밥 그대로 드시되, 닭가슴살, 생선, 계란, 고기반찬같이 단백질 반찬을 150g정도 꼭 챙겨주시고, 저녁에는 탄수화물을 줄여보시고 나물, 단백질(두부, 생선) 반찬 위주로 가볍게 드시는 식단을 추천드립니다.
물 2L는 정말 좋은 습관이라 하루 20분이라도 가벼운 산책이나, 더우시면 실내 싸이클, 아니면 유튜브로 다이어트 홈트(땅끄부부, 빅씨스, 비타민 신지니 채널 참고해보시길 바랄게요)로 잠든 대사량을 깨워보시길 바랍니다.
정제탄수화물(밀가루, 설탕, 액상과당), 과일, 술 섭취부분이 있는지 점검해주셔서 최대한 멀리해주신다면 멈췄던 정체기가 다시 풀리게 될 것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