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성인이 되어서도 자연 식품 섭취를 어려워하면, 영유아때부터 습관이 잘못된건가요?
성인이 되어서도, 자연식품, 자연에서 나온 여러 나물이나 이런 음식물들을 섭취하지 못한다면, 영유아 시기부터 먹어본것이 아니어서, 불가능한걸로 봐야 하는건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릴 때 부터 형성된 입맛을 한번에 바꾸는 것은 어렵겠지만
노력과 식단으로 바꿀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성인이 되어서 자연 식품, 나물 채소류를 잘 먹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데 영유아때 안먹어봐서 앞으로도 어렵다고 단정짓긴 힘듭니다.
식습관은 초기 경험이 영향을 받게 됩니다. 어릴때는 다양한 자연식품을 접한 사람이 익숙함 덕분에 성인이 되어서도 거부감은 적긴합니다만, 반대의 경우 제한된 음식만 접하면서 새로운 식재료에 대한 거부감이 커지기도 하죠.
그런데 뇌, 미각은 성인이 되어서도 충분히 훈련이 되고 적응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소량씩 시도하면 점차 거부감은줄어들게 되고, 조리법, 양념을 달리해서 맛을 긍정적으로 경험하는 과정에서도 선호가 충분히 바뀌기도 하죠.
습관 형성의 시작은 유아기가 맞습니다. 성인이 되서 불가능하다는 표현은 약간 무리가 있겠습니다.
포인트는 강제가 압박보다 익숙해질 기회를 꾸준히 주는것이고, 조금씩 섭취 경험을 넓히면서 본인이 즐길 수 있는 방식으로 접근하시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