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머리나 꼬리는 제거하는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남해안돌문어93입니다.

콩나물 요리를 할때 콩나물 머리부분과 어쩔때는 꼬리부분을 제거하고

요리를 하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이유가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봄여름가을겨울 동화속 은빛파도입니다.

      콩나물 머리와 꼬리를 제거하는 이유는 미관상 보기가 좋고 식감을 좋게하기 위해서입니다.

    • 안녕하세요. 숭늉한사발입니다.

      콩나물의 머리와 꼬리를 제거하고 요리하는 것은 요리한 이후의 모양을 좋게 보이게 하기 위한 거죠.

      콩나물 머리나 꼬리의 질긴 식감을 좋아하지 않는 경우에도 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