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남해안돌문어93
안녕하세요. 남해안돌문어93입니다.
콩나물 요리를 할때 콩나물 머리부분과 어쩔때는 꼬리부분을 제거하고
요리를 하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이유가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봄여름가을겨울 동화속 은빛파도
안녕하세요. 봄여름가을겨울 동화속 은빛파도입니다.
콩나물 머리와 꼬리를 제거하는 이유는 미관상 보기가 좋고 식감을 좋게하기 위해서입니다.
응원하기
균형잡힌영양설계
안녕하세요. 숭늉한사발입니다.
콩나물의 머리와 꼬리를 제거하고 요리하는 것은 요리한 이후의 모양을 좋게 보이게 하기 위한 거죠.
콩나물 머리나 꼬리의 질긴 식감을 좋아하지 않는 경우에도 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