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3.20
혈당 관리하는 사람은 아침 공복에 어떤 음식을 피해야 하나요?
다이어트도 하면서 혈당관리를 하는 게 쉽지가 않습니다.
당뇨식을 먹어야 하는데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침에 허기가 많이 지는데 정제탄수화물을 먹지 말아야 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혈당을 관리하는 사람이 아침 식사에 피해야 할 음식은 정제 탄수화물, 고당분 음식,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 그리고 가공식품 등이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여 아침 식사에는 저탄수화물이면서 고섬유 식품, 단백질, 건강한 지방,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 관리를 위한 아침 식사 예시로는 통곡물 빵과 삶은 달걀, 귀리죽과 베리류, 고구마와 오믈렛, 두부 샐러드와 연어 등이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혈당 수치에 따라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전문 의료인이나 영양사와 상담하여 맞춤형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또한, 혈당 관리를 위해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와 같은 생활 습관의 개선도 중요하며, 결국 꾸준한 노력을 통해 혈당 관리 목표를 달성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혈당이 높으신 분들 같은 경우는 공복상태에서 과일이나 밀가루 음식 같은 것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침에는 당분과 탄수화물함량이 높은 음식을 피하시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위주식단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