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아아하
아하아아하24.03.28
푸룬주스를 마시면 변배가 해결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푸룬주스를 마시면 변비가 해결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단순히 식이섬유가 많아서 그런건지, 아니면 다른 특수한 성분이 있어 그런것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푸룬주스는 변비 해결에 도움을 주는데, 식이섬유, 소르비톨, 아사틴, 칼륨, 비타민 C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대변의 양을 늘리고 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완화합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당뇨병 환자나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섭취량과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푸룬주스를 섭취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푸룬 주스 같은 경우는 굉장히 많은 섬유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변비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사과의 다섯 배정도이기
때문에 변비나 소화의 효과적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푸른주스는 식이섬유함량이 높아 장운동을 자극시키때문에 변비예방 및 해결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