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변비에좋은음식추첨좀부탁해요 날마다씨름이네요?
변비에좋은음식이나 차 종류등은 어떤것이있을까요 먹는약중에 부작용으로 변비를일으킨다는데 먹는음식이나 차종류중에 좋은거모가잇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이 도움이 되며 대표적으로 고구마, 배, 사과, 브로콜리, 귀리, 현미 등이 있으며, 요거트와 같은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간 음식도 장 건강에 좋습니다. 차 종류로는 민들레 차, 보리차, 우엉차가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중요하니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함께 해보세요.